유용정보

동영상 화질 높이기 방법

★§§§§§§★ 2016. 8. 4. 18:57

동영상 화질 높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컴퓨터(Computer)뿐만 아니라 스마트폰(smartphone), 태블릿(Tablet), 티비(TV) 등 전자기기들의 해상도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영상 시청하기에 좋은 환경이 마련되었는데요. 원본 동영상 품질이 좋지 못하면 소용없습니다. 처음부터 고해상도로 촬영된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그렇지 못했다면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품질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본 영상이 저화질이라면 큰 변화는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팟인코더 영상 화질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은 다음팟인코더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열어주세요. 이제 PC 저장용으로 이동하신 후, 영상 화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 중, 고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화질 높이기를 하기 위해서는 고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상태로 인코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최근엔 유튜브(Youtube)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곳에서도 화질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영상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품질 항목


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하면 오른쪽 아래에 도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보세요. '품질'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설정이 되는데요. 변경하기 위해서 마우스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화질 높이기


다음과 같이 144p에서부터 1080p까지 동영상 화질 높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높은 것을 설정할수록 고화질의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오토큐 영업시간 확인  (0) 2016.08.07
동영상 화면 돌리기 방법  (0) 2016.08.05
cj택배 영업소 위치 찾는 방법  (0) 2016.08.03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방법  (0) 2016.08.02
pdf 사진 변환 방법  (0) 2016.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