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와이프(bcwipe)는 하드디스크에 존재하고 있는 파일과 폴더를 완전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삭제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파일 삭제할 일이 생기는데요. 휴지통에 버리거나 그냥 삭제하는 것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게 된다고 합니다. 


간혹 티비 뉴스를 보시게 되면 압수한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구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파일 완전삭제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다면 되살리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보안과 직결된 파일들은 특별히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기밀 사항들이 담겨있거나 코어 파일들은 비씨와이프(bcwipe)를 통해서 삭제를 해주셔야 안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언어는 한글로 되어 있으면 좋겠지만 영어로 선택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파일 완전삭제프로그램인 bcwipe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를 보시면 'Delete with wiping'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비씨와이프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방금 선택한 파일의 위치가 표시가 되면서 진짜로 지울꺼냐고 물어봅니다.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시고 Yes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삭제(제거)가 진행중인 상황을 볼수가 있습니다. Status에서 상태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팝업창이 사라집니다. 비씨와이프(bcwipe), 파일 완전삭제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보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지우고 싶은 파일을 영구적으로 없애주어서 안심하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