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합치기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버튼을 사용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곳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들을 합쳐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내가 보고자 하는 특정한 중복된 값들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엑셀은 직장은 물론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가계부 정리할 때 쓰고 있는데요. 매달 얼마나 사용했는지 궁금할 때 합치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중복된 데이터 통합이 궁금하실 텐데요.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할테니 



야구 인기가 많은데요. 타자들의 안타수를 사용해서 엑셀 같은값 합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선수들인데요. 2014년과 2015년 안타수를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의 메인 메뉴 중에서 '데이터' 탭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부분에 '통합'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 하도록 합니다. 



통합 창이 나타났습니다. 참조 항목에 데이터를 입력해야 합니다. 먼저 2014년도에 해당하는 B4에서 C7까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설정합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엑셀 중복값 합치기를 하기 위해서 2015년 데이터도 추가적으로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E4에서 E7 영역을 마우스를 사용해서 드래그 하도록 합니다. 참조 부분에 입력 된 것을 확인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 반드시 추가 버튼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위의 모든 과정을 잘 수행하셨다면 모든 참조 영역 부분에 방금 입력한 데이터 들이 입력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드래그와 추가를 반복 하시면 됩니다. 사용할 레이블에서 왼쪽 열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도록 합니다.



엑셀 중복값 합치기가 성공적으로 완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4년도와 15년도의 안타수가 합쳐져서 나타난 것이 보이시죠?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엑셀 같은값 합치기를 해보셔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