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pt 화살표 사용법

★§§§§§§★ 2015. 5. 29. 21:28

ppt 화살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을 합니다. 직관적인 표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화살표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적인 예를 들어서 주가의 상승과 하락, 매출 증가, 감소 등을 손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디자인도 예쁜 화살표도 많더라구요.

 

 

재능 있으신 분들은 기본 기능을 활용해서 예쁘게 만든다고 합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파워포인트 화살표 그리는 방법과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PT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PowerPoint의 메뉴를 보시기 바랍니다. 홈 바로 옆에 삽입 탭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도형 아이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화살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화살표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첫번째 있는 도형입니다. 본문에 드래그를 하면 그릴 수 있습니다. 제일 쉽게 꾸미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에 스타일 항목에서 변경하는 것입니다. 각종 색상과 윤곽선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PPT 화살표가 예쁘게 꾸며져 있는 항목도 있습니다. 메인 메뉴의 삽입탭에서 SmartAr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그래픽들이 모여 있다고 합니다. 함께 구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martArt 그래픽 선택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모양에 따라서 나눠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형에 보시면 다양한 화살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기형에도 예쁜 PPT 화살표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정보들을 이것들을 바탕으로 나타내시면 됩니다. 이미 만들어져있는 화살표가 아니라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화살표 한개를 그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삽입탭 -> 도형으로 이동해서 오른쪽 화살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것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화면에 마우스를 드래그 하셔서 그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마우스를 사용하셔서 화살표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보시면 점 편집이 있습니다. 클릭해 보세요.

 

 

화살표의 주변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검정색 점들도 나타납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점들을 클릭한채 이리저리 움직여서 모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ppt 곡선화살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대충 한것이라서 별로 이쁘지는 않은데요. 여러분은 창의력을 발휘하셔서 프리티하게 꾸며보세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도형서식에 들어 가시면 3차원서식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3D 효과를 주게 되면 더욱 고급진 화살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PPT 화살표 만드는 방법과 꾸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표 자료 만드실 때 원하시는 자료들을 한눈에 표현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